본문 바로가기
드라마 로맨스 코미디

넷플릭스 '그녀의 조각들' 줄거리/후기/결말 해석 (Netflix Pieces of a Woman)

by TRAVEL& 트래블엔 2021. 1. 25.
728x90
반응형

 

이번 시간엔 지난 1월7일 넷플릭스에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무비 '그녀의 조각들(Pieces of a Woman)'의 줄거리, 후기, 그리고 결말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.

그 전에 그녀의 조각들에 대한 기본정보 먼저 알려 드릴게요.

728x90

 

* 제목 : 그녀의 조각들 (Pieces of a Woman)

* 넷플릭스 공개일 : 2021년 1월7일

* 러닝타임 : 126분 (2시간6분)

* 장르 : 드라마

* 등급 : 청소년관람불가 (미국 R ; 17세 미만의 경우 부모동반 필수)

* 감독 : 코르넬 문드럭초 (Kornél Mundruczó)

* 출연 : 바네사 커비(Vanessa Kirby), 샤이아 라보프(Shia LaBeouf), 엘렌 버스틴(Ellen Burstyn) 등

* 줄거리 : 가정분만을 선택한 마사는 조산사의 도움으로 어렵게 아이를 출산하지만 곧 숨을 거둔다. 이 후 마사를 둘러싼 모든 환경이 변하기 시작하는데...

* 홈페이지 : https://www.netflix.com/kr/title/81128745

 

그녀의 조각들 | Netflix 공식 사이트

집에서 아기를 낳고 싶었다. 괜찮을 거라 믿었다. 하지만 그녀를 집어삼킨 슬픔의 나락. 가족도 남편도, 함께할 수 없다. 홀로 이편에 남아, 그녀는 깊은 어둠을 응시한다.

www.netflix.com

※ 이하 내용엔 스포일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. 원치 않는 분은 여기까지만 읽어 주세요.


그녀의 조각들 해외평점

넷플릭스 '그녀의 조각들' 줄거리/후기/결말 해석 (Netflix Pieces of a Woman) ⓒRotten Tomatoes

로튼 토마토(Rotten Tomatoes)의 신선도지수가 76%이고, 관객지수는 그보다 높은 89%입니다.

개인적으로 관객의 평가가 더 높은 점이 흥미롭습니다.

참고로 신선도지수와 관객지수 모두 60% 이상이면 호의적인 평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.

 

넷플릭스 '그녀의 조각들' 줄거리/후기/결말 해석 (Netflix Pieces of a Woman) ⓒIMDb

영화 데이터베이스 사이트 IMDb 평점은 7.1점입니다(10점 만점).

이 또한 나쁘지 않은 스코어인 것 같습니다.


그녀의 조각들 후기

넷플릭스 '그녀의 조각들' 줄거리/후기/결말 해석 (Netflix Pieces of a Woman) ⓒIMDb

영화는 초반 5분이라는 짧은 동안 주인공 마사(바네사 커비 분)와 숀(샤이아 라보프 분), 그리고 마사의 어머니(엘렌 버스틴 분) 등 그녀를 둘러싼 이들의 캐릭터와 환경을 직접적으로 묘사합니다.

그리고 가을이 시작되는 9월의 어느날 마사는 산통을 시작하는데, 감독은 그녀의 산통부터 출산까지의 과정에 30분을 할애합니다.

영화의 러닝타임이 2시간이니 극의 1/4이 출산장면인 거죠.

근데 감독은 심지어 이 출산장면을 원 테이크로 촬영했습니다.

지나치게 길다고 느껴질 법한 이 리얼한 출산장면은 아마도 관객을 영화 시작부터 지쳐버리게 만들지도 모릅니다.

하지만 그녀의 상실감을 설득시키기 위해 감독은 관객에게 이 불편함을 인내하라고 강요합니다.

 

넷플릭스 '그녀의 조각들' 줄거리/후기/결말 해석 (Netflix Pieces of a Woman) ⓒIMDb

여기서 우리는 마사 역의 바네사 커비의 출산장면이 굉장히 리얼하다는 점을 짚고 넘어가지 않을 수 없습니다.

그녀는 실제 임신한 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출산장면을 아주 리얼하게 소화했는데요.

그녀의 말을 빌자면 마사 역을 소화하기 위해 촬영 전 타인의 실제 분만과정을 바로 옆에서 관찰했다고 합니다.

그녀가 이 영화 '그녀의 조각들'로 제77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건 그녀의 이러한 열정 덕분이지 않았나 싶습니다.


그녀의 조각들 결말 해석

넷플릭스 '그녀의 조각들' 줄거리/후기/결말 해석 (Netflix Pieces of a Woman)

영화는 결말 부분에서 푸른 초원을 거닐던 여자아이가 사과나무에 올라 사과를 따먹는 장면을 보여 줍니다.

그때 마사가 나타나 여자아이와 함께 식사하러 가며 이야기는 열린 결말로 끝을 맺습니다.

이 부분에 대한 궁금증이 있을 것 같아 결말을 세 가지로 해석해 보았습니다.

 

첫째, 마사는 슬픔을 극복하고 새로운 사람을 만나 아이를 낳았다.

둘째, 마사는 슬픔을 극복했지만 새로운 사람을 만나진 않고 아이를 입양했다.

셋째, 마사는 숀과 재결합하여 아이를 낳았다.

 

이 외에 여러가지의 결말을 가정할 수 있겠으나, 열린 결말이기 때문에 그 해석은 완벽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.

다만 개인적으로 마사가 새로운 사람을 만나 상처를 회복하고 다시금 아이를 낳았으면 하기 때문에, 첫번째 가정을 이 영화의 결말로 선택하고 싶습니다.

 

넷플릭스 '그녀의 조각들' 줄거리/후기/결말 해석 (Netflix Pieces of a Woman) ⓒIMDb

살다보면 누구에게나 크고 작은 시련이 있게 마련인 것 같습니다.

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이 시기에 마사의 이야기, '그녀의 조각들'을 한 번 관람해 보면 어떨까요.

 

 

※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버튼 꾹~ 눌러 주세요~^^

728x90
반응형

댓글1

  • Qwer 2021.04.30 22:58

    영화 수준이 좀 떨어지던데요. 분만과정도 그냥그냥... 배역들 사고방식은 상식이하로 논리적이지도 않고... 아이를 잃은 사람이 자신의 슬픔을 마녀사냥으로 누굴 벌 주려고 한다는 생각이 유치해요.
    답글